NEXT-204BT

데스크탑 스피커를 동생에게 기증한지 수 개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해서라도 어떻게 해보려고 했으나 직접 AUX선으로 연결하면 지지지직 하는 엄청난 전기음이 같이 딸려 나왔다.

옛날에 샀던 블루투스 동글을 찾아보기를 수 차례… 결국 하나 사기로 하고 구매했다.

솔직히 많이 찾아보지는 않았고 5,000원 정도 하는 비슷한 가격대의 비슷해보이는 애들이 많아서 옛날에 썼던 동글이랑 최대한 비슷한 애를 골랐다. 배송비도 아끼려고 G마켓에서 스마일배송으로 다른 자잘한 애들이랑 같이 샀다.

단촐한 구성 (사실 CD도 없어도 된다…)

그냥 끼워보고 해봤다.

통신장비 치고는 작은 사이즈가 맞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튀어나온다.

그냥 잘 된다….

끼우니 바로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뜨고, 그냥 됐다.

생각보다 너무 쉽게 잘 되어서 당황…

설정은 아이콘으로 들어가도 되고 설정에서는 ‘Windows 설정 > 장치 >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 찾으면 된다.

심심하면 드라이버를 깔아봐도 된다.

https://www.ez-net.co.kr/new_2012/customer/download_view.php?cid=1&sid=63&goods=393&cate=&q=&seq=99&PHPSESSID=38761627e122c0926f728ff9263c61ad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받으면 된다.

드라이버는 솔직히 그냥 자동으로 잡아주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 같아서 필요없을 것 같고 CSR Harmony 소프트웨어가 조금 고전틱? 하면서 기능이 추가되어서 좋은 것 같다.

대략 이런 것들이 생긴다.

이 정도면 엄청 많이 쓴 듯 하다. ㅋㅋ 아이고 너무 간단하고 좋은 것

그래도 오랜만에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오니 참 좋다. 그동안 어떻게 살았는지…

Creative PEBBLE V2가 4월 초 ~ 중반에 풀린다니까 그 때 까지 5,000원의 행복을 누려야겠다.

이 글은 티스토리에서 옮겨졌습니다.

2021-02-20

Leave a Comment